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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1월 29일 목요일

힐링 푸드 - 오미자의 효능


힐링 푸드 - 오미자의 효능




오미자는 신맛,매운맛, 쓴맛, 단맛 ,짠맛 다섯가지 맛이 난다하여 "오미자"라고 부른다. 

오미자는 특히 폐를 보호하는 기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기침,천식 , 가래 해소 ,감기 예방에 매우 좋다. 














생오미자를 꿀이나 설탕에 재워 오미자청을 만든 후 희석해 

오미자차로 음용하거나 화채나 녹말편 등 각종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순을 채취해 나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여성들의 경우 오미자 차는 다이어트 음료로도 좋다. 

수분 섭취를 도와주고 다이어트 중 부족하기 쉬운 미량영양소를 보충해 주어 

칼로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오미자의 성분은 단백질, 칼슘, 인, 철, 비타민 B1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피로회복에 좋은 사과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다. 

오미자를 먹으면 정신적, 육체적 활동력이 높아져 피로를 덜 느끼게 되는데 

이 효과는 보통 3~4시간 정도 지속된다. 








오미자는 기억력감퇴나 사고능력이 둔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장애에도 오미자의 독특한 맛으로

순환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간염 환자에게 오미자를 투여하면 치료효과가 높고 

간을 보호하고 스트레스 궤양을 예방하고 위액분비를 억제하고 

각종 세균의 억제작용이 나타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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