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2년 8월 13일 월요일

신천지 - 성전과 교회는 어떻게 다른 것인가?

신천지- 성전과 교회


성전(聖殿)은 거룩한 집을 뜻한다.
교회(敎會) 는 모아놓고 가르치는 곳을 말한다.
성전과 교회는 어떻게 다른가 성경을 통해
이해하고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이 되는 길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모세 때 하나님이 거하셨던 장막(성막)




신천지- 성전과 교회



하나님께서 모세를 택하시고 하늘의 식양을 보여주고
모세에게 장막을 지으라 명하셨다(출25:8~9)



신천지- 성전과 교회






장막(성막)을 만든 이유는 하나님이 거하시기 위함이었다.
모세는 하나님의 명대로 장막을 만들었고 이스라엘백성들은 광야에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고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대언하였다(출25:22)

2. 솔로몬의 성전

모세 때 만들어진 장막은 여호수아와 사사시대를 거쳐 가나안 땅에 정착할 때까지 이어졌고 왕권시대의 다윗왕은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길 원했지만
하나님은 허락하시지 않고 아들 솔로몬에게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성전을 건축하게 하셨다.그리하여 건물로 지어진 성전에 하나님이 임재하셨다. (왕상8장)




신천지- 성전과 교회







솔로몬 때 지어진 성전도 바벨론 느부갓네살 왕에 의해 함락되어 무너지게 되고 그 후에 바벨론 포로에서 귀환한 디아스포라에 의해 하나님의 성전이 없으므로 곳곳에 회당이 생겨났다. 그리고 회당을 이끌어가는 지도자가 필요하므로 유대교파가 형성되게 되었다.
유대교의 회당은 오늘날 교회와 같이 모여서 가르치는 모임이다.



3. 신약의 성전


 신천지- 성전과 교회




구약의 약속의 목자와 성전은 예수님이었다(요2:19-21).

예수님 이전 모세의 율법시대와, 왕권 시대는 예물과 제사를 드리는 성전 시대였다.
그러나 예수님 시대부터는 제사와 번제를 원치 아니하시고 (호6:6)하나님을 아는 하늘 복음 시대 곧 교회 시대가 열렸다.





예수님은 요2장에서 하나님의 성전에서 비둘기 파는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집을 장사하는 집을 만들지 말라 하시고 돈 바꾸는 사람들의 돈을 쏟으시고 상을 엎으셨다.

모세 때는 장막에 하나님이 거하셨고 솔로몬 때 성전에 거하셨지만 이스라엘 백성이 계속하여 범죄하여 패역하므로 결국 이방에 의해 무너지게 되었다


그리고 하나님은 몸된 예수님을 성전삼아 함께 하셨으니 초림 때 예루살렘 성전은 예수님으로 나타나셨으나 그 당시 종교 지도자들은 건물 성전만 생각했지
영적인 성전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다. (요2:19~21)


하나님께서 예수님의 몸을 성전 삼았지만 예수님이 십자가 지시므로 다시 하나님은 떠나가신 것이다.
초림 때 떠나가신 하나님은 거하실 성전을 만들고자 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의 손으로 지은 집에 거하지 않으신다.(행7:47~50 ,사66:1)

그렇다면 하나님은 언저 어디에 거하시게 되는가?

신천지- 성전과 교회





구약을 알지 못한 형식적 신앙인들이 예수를 알지 못한 것같이, 신약 성경을 알지 못하는 자는 성경의 약속대로 온 목자를 알지 못하고 핍박하게 된다.
세례 요한은 엘리야의 이름으로 왔고(마11:10-14, 마17:10-13, 눅1:13-17),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셨다(요5:43).




진리의 성령 보혜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오시게 되고,
진리의 성령을 받은 목자도 주님의 이름으로 약속된
주님의 말씀을 대언하게 된다(마24:45-47, 계10장, 계22:16-17). 그리고 모세가 하늘의 것을 보고 이 땅에 장막을 지었듯이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을 보고 행하신 것처럼 신천지 약속의 목자도 계4장의 하늘 영계를보았고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이 땅에 하나님이 거하실 성전(처소)을
창조하고 계신다.



 신천지- 성전과 교회






초림에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므로 예수님이 성전이었듯이(요2:19~21) 종말에 하나님께서 택한 계시록의 약속의 목자가 곧 성전이 된다(계3:12,고전3:16-17).
그리고 하나님을 모실 수 있는 거룩한 성전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거듭나야 한다.

약속의 말씀을 믿지 않는 것은 예수님과 성경을 믿지 않는 것이 된다. 하나님도 예수님도 성경도 약속의 목자도 성전도 오직 하나뿐이다. 성도는 성경에서 신약의 약속의 목자를 먼저 찾아야 한다(마6:33).

오늘날 지상에 많은 교회가 있다 그 교회의 역활은 하나님이 계신 천국으로 인도하기 위해 가르치는 곳이다. 이제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할 증거장막 성전이 열렸으니 모든 교회는 증거장막 성전으로 나와야만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날 수 있다.



신천지- 성전과 교회







                                         

댓글 2개:

  1. 어떤 악함도 교만도 없으시고, 오직 하나님, 예수님의 뜻을 이루시기만 원하시는 그 분! 서로 사랑하고 진리의 말씀체가 되어야 한다는 총회장님의 가르침이 진리입니다.

    답글삭제
  2. 이런무식하고 답답한 인간들.... 지들이 성전이 건물이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지들 건물에다가 성전이라고 이름붙이는 이런 웃기는 짓은 왜 할까.... 그리고 전통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도 아니고 남들 오류에 대해 그토록 쉽게 지적하면서 지들 오류는 왜 모를까....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