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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6월 27일 수요일

신천지 - 천국이 누룩과 같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천국을 소망하고 있기 때문에 천국을 바르게 알아야 하지 않는가?


신천지 - 천국이 누룩과 같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천국을 소망하고 있기 때문에 천국을 바르게 알아야 하지 않는가?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같다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예장통합 이단사이비대책위 최삼경 위원장



천국 복음이 세계 정복하는 것


문자 그대로 ‘적은 양의 누룩’



겨자씨의 비유처럼 누룩의 비유는 문자 그대로 적은 양의 누룩이 가루 서 말을 모조리 부풀리듯이 보잘 것 없이 시작된 천국 복음이 묵묵히 세계를 정복하고 확장할 것을 말하는 것이다. 성경의 특정 구절을 질문하는 것은 기성 신자들의 무지와 호기심을 자극시켜 이들을 성경공부에 끌어들이기 위함이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최동희 강사



사람 변화시키는 ‘교훈의 말씀’


천국 누룩 아닌 다른 누룩 ‘주의’




(마13:33)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 말 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같다


빵이나 술을 만들 때 사용하는 누룩은 부풀리고 변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특성 때문에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교훈의 말씀’을 누룩에 비유하셨다.


하나님의 교훈으로 변화된 사람은 새로운 피조물 즉 천국 백성으로 거듭난다.


누룩이 서서히 그리고 아무도 모르게 가루를 부풀리듯이,


하나님의 교훈 또한 그렇게 사람들을 변화시킨다.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같다


한편, 예수님께서는 사두개인과 바리새인의 누룩을 주의하라고 하셨다.


그들의 누룩은 사람의 생각으로 가득 찬 당시 종교 치리자들의 교훈을 가리킨다(마 16:6~12).


천국의 누룩이 아닌 다른 누룩으로 변화를 받으면 천국 백성이 될 수 없다.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같다






고신대학교 신학과 송영목 교수



겨자씨처럼 성장하는 천국 비유


천국, 요란함 없이 세상에 침투






겨자씨의 비유처럼 33절의 누룩 비유도 성장하는 천국에

관한 비유이다.



서 말 즉 약 40L의 가루 전체를 부풀게 하는 누룩의 힘에

서, 별 요란함 없이 세상 속으로 침투해 가는 천국의 영향

력을 본다.


한글개역개정판에서 ‘말’로 번역된 헬라어는 ‘사톤(saton,

약 13L)’인데, 구약의 ‘스아(seah)’와 관련 있다. 가루 서 말

로 빵을 만들면 족히 100명 이상이 먹을 수 있다(참고 존

월튼, 2010:1300). 따라서 ‘가루 서 말’에 누룩을 넣는 것은


특별한 경우이다. 아브라함에게 세 사람이 나타났을 때,


그는 아내 사라에게 빵을 굽도록 명하였는데 ‘고운 가루

세 스아’를 반죽하여 만들었다(창 18:6).






사사 기드온이 여호와의 사자에게 바친 제물은


염소 새끼 한 마리와 고운 가루 한 에바였는데,


한 에바는 세 스아이다(삿 6:18~19).


사무엘의 어머니 한나가 하나님께서 사무엘을 드릴 때

수소 세 마리와 ‘고운 가루 한 에바’였다(삼상 1:24). 따라

서 마태복음 13장 33절의 가루 서 말’은 하나님께 드려지

는 제물 즉 알곡으로서의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과 관련되

는 듯하다.



계약신학대학원대학교 이병규 이사장



신학 부패하게 하는 세상주의


新신학 때문에 지상교회 부패



가루 서 말’이라는 것은 양식인데, 가루로 양식 만들지

않습니까?


순수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에다가 누룩적인 요소, 신신

학적인 요소, 또 율법주의적인 요소, 그릇된 신비주의적인

요소, 세상주의적인 요소 이러한 것들을 갖다가 넣으면 전

체가 다 부패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7:4~5에 “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여자’는 세상주의입니다. 세상주의가

‘여자’라고 했습니다.


‘여자’가 왔다는 것은 세상주의가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루 서 말 속에 갖다 넣어’라는 것은 하나님의 진리 속에

다가 세상주의 ‘누룩’을 갖다 넣었다는 것입니다.


이단적인 요소, 잘못된 요소를 갖다가 넣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전부가 다 부패합니다. 처음에는 잘못된 것이

조금 들어왔는데,


얼마 있다가 보면 전체가 다 부패합니다. 이것이 지상교회

의 부패 면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처음에는 신신학이 여러 사람에게 들어온 것이 아니고 한

사람에게 들어옵니다.

얼마 있다가 보면 그 신학교 전체가 다 신신학이 됩니다.


미국에 유명한 신학교가 있는데, 거기에 신신학자 하나가

들어옵니다. 그 때에는 신신학이 없던 때인데, 그런데 얼마 있다가 보니

까 그 신학교 전체가 다 신신학이

되어있다는 말씀입니다.


또 프리니스턴 신학교에 신신학자가 몇 명 들어왔다는데

얼마 있다가 보니까 프린스턴 신학교 전체가 다 신신학화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보수 신학자 메이천 박사 같은 분들이 쫓겨났다

고 합니다. 그렇게 작은 것 하나 용납해서 들어오면 전체가 다 부패한

다는 것입니다.


인본주의가 들어와서 세력을 쓰고, 정치주의가 들어와서

세력을 쓰고 세상주의가 들어와서 세력을 쓰게 되면 전체

가 다 부패하고 맙니다. 가루 서 말 속에 갖다가


넣었는데 전체가 다 부패한 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신천지 - 천국은 누룩과 같다
 
 
결론
 
누룩의 특성이 부풀리고 변화시키기 때문에 천국으로 비유한 것이다.
누룩은 하나님의 누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단의 누룩도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누룩인지 사단의 누룩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교훈의 말씀으로 변화되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천국을 유업으로 받을 수 있지만 사단의 누룩을 받게 되면 마귀 자식이 되어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다.
오늘날 예수님이 보내는 사자를 통해 신약의 예언과 이루어진 계시의 말씀으로 심령이 변화되고 거듭나야 하나님의 천국 백성이 된다.
 
 


                                  

댓글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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