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2년 6월 21일 목요일

신천지-하나님의 만나(떡)는 누구를 통해 얻을 수 있는가?



신천지- 하나님의 만나(떡)

 

본문 : 요한복음 6장, 누가복음 22장

 
이 글은 요한복음 6장과 누가복음 22장의 요약 설명이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예수께서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5천 명을 먹이고 남은 조각이 12바구니에 찼다. 또 예수님은 자기를 찾는 무리에게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하셨다. 이 때 저희가 예수님께 묻되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이까?” 하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보내신 자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고 하셨다. 또 저희가 “기록된바 하늘에서 저희에게 떡을 주어 먹게 하였다 함과 같이 우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곧 떡)를 먹었나이다.” 하였다. 예수님은 ‘하늘에서 내려 너희에게 준 떡은 모세가 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며, 모세가 준 그 떡은 먹고 죽었으나 내가 주는 떡은 먹고 죽지 않고 영생한다.’고 하시고 이 떡은 곧 예수님 자신이라고 하셨고, 자신은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이며 사람들이 먹고 영생하는 떡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린다고 하셨으니, 그것을 먹지 않는 자는 영생이 없다는 말이다. 이 말을 들은 자들이 수군거릴 때 예수께서 ‘살리는 것은 영이요 육은 무익하며,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하셨다. 이 말에 걸림이 된 자들은 떠나가고, 베드로는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뉘게로 가오리이까?” 하였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앞의 말에서 살펴본바, 만나(떡)는 예수님이요, 만나 곧 예수님을 먹으면 영생한다는 말씀이다.

이 예수님을 어떻게 먹고 영생할 것인가?

하나님도 말씀(요 1:1)이요 예수님도 말씀(요일 1:1)이니,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는 것은 젖인 양식 곧 예수님의 말씀을 먹는 것이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생명이다(요 1:1-4).
당시 예수께서 주신 자기의 피와 살은 그 누구도 알지 못한 묵시 곧 계시의 말씀이었으며(사 29:9-14), 이는 오직 예수님만이 줄 수 있는 것이었다(마 11:27, 요 17:8).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또 예수께서 누가복음 22장에 자기의 피와 살 곧 포도나무(요 15:1)에서 나는 것(포도주 곧 생명의 말씀)은 아버지의 나라가 임할 그 때 먹는다고 새 언약(신약)을 하셨다. 이는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고 떠나가심으로 다시 그에게 받아먹을 수가 없으나, 아버지의 나라 재림 때 오시어 그것을 다시 먹게 된다는 언약이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새 언약 곧 새로운 묵시인 계시록 5장의 봉해진 계시 말씀, 이것이 약속한 요한계시록이며, 약속한 묵시를 예수께서 오시어 계시하실 때 성도가 이를 먹게 된다. 이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살펴보기로 한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유월절 날 밤 제자들과 새 언약으로 약속하신 대로, 하나님의 인 맞고 창조된 아버지의 나라 12지파가 있는 시온산에서(계 7장, 14장) 예수님의 피로 산 나라와 제사장들(계 1:5-6, 계 5:9-10)과 그리고 예수님의 피로 죄복(罪服)을 씻은 흰 옷 입은 무리가 그 피로 구원받은 나라와 백성이 된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이들은 예수님이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에서 흘린 피를 믿음으로 죄 사함 받고 의인이 되어 유업을 이을 자가 되고, 여기에 예수님이 오시어 함께 먹게 된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신천지-하나님의 만나우리는 죄로 인해 죽었고 우리 안에 사시는 것은 예수님이시다. 즉,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는 십자가를 지신 후, 믿는 우리 마음을 성전삼아 영(靈)으로 우리 안에 계시니(롬 8:9-11, 갈 2:20), 이는 하나님께서 죄 없는 예수님 안에 거하심과 같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요,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신 이유이며, 계시의 믿음을 가진 우리의 소망이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봉한 책 계시록은 오늘날(주 재림 때) 예수께서 여시고(계 1:1, 계 6장, 계 8:1) 새요한에게 주셨으니(계 10장), 이것이 곧 계시록 2장의 ‘감추었던 만나’이다. 이는 유월절 날 밤 하신
새 언약의 말씀과 같이 약 2천 년 만에 열어 보이는 것이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계시록 1장 1절과 같이 하나님께서 종들(12지파 14만 4천 명, 계 7:3-4)에게 보이시려고 예수님에게 주어 펼치시고 천사를 통해 계시록 10장의 새요한을 통해 종들에게 증거하였으므로, 종들은 기록된 말씀(계 1-22장)을 지켜야 한다. ‘감추었던 만나’는 계시록 5장의 일곱 인으로 봉한 책의 말씀이요, 유월절 날 밤 새 언약의 피로 약속한 ‘감추어 둔 하늘의 만나’
이다. 이것이 오늘날 하늘에서 내려온 영생의 떡이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우리 신천지는 하나님의 뜻 성경을 통달하고 오직 그 뜻대로 이루고 있음을 온 천하에 알리는 바이다.
믿는 자는 감추었던 만나의 계시를 받게 된다.

신천지-하나님의 만나


                                

댓글 1개:

  1. 구약 모세 때 하나님이 내려주신 만나는 모형과 그림자의역사이다. 주 재림때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감추었던 만나는 오늘날 택하신 약속의 목자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지상 모든 신앙인은 약속의 목자 이긴자를 만나야만 영생의 양식을 구할 수 있고 약속한 복에 참예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답글삭제